본문 바로가기
헬스 & 건강/다이어트

다이어트 후 체중 관리, 어떻게 할까요?

by HYS Blog 2023. 6. 7.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다이어트 후 체중 관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아마 여러분 중에는 다이어트를 통해 목표 체중에 도달했지만,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힘들게 살을 빼서 이룬 몸매, 잘 관리하면서 살찌는 것을 피하고 싶으시죠? 💪

오늘 이 글을 통해 어떻게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팁을 얻어 가실 수 있을 거예요.

잠깐만 시간을 내어 이 글을 읽어주시면, 여러분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참조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살펴보시길 바래요!

 

 

5 Dietitian-approved tips on how to maintain weight after losing it

Congratulations on achieving your weight-loss goal! See what's next with tips on how to maintain weight after losing it. You'll learn what it takes to keep the weight off and prevent backsliding into old habits.

www.mynetdiary.com

 

동기 부여는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


일단 첫 번째로, 우리가 체중을 유지하려면 무엇보다 동기가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랑 체중유지할 때의 동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더 나아진 건강, 활기찬 에너지, 더 작은 사이즈의 옷, 향상된 수면 습관 등 다양한 요인이 체중을 유지하는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위험 상황을 미리 예측하세요. ⚠️


두 번째 팁은,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그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체중 관리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받을 때나, 바쁜 일정 등으로 인해 건강한 식습관을 방해하고 운동을 소홀히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미리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단 일지를 작성해 보세요. 📝


세 번째로, 식단 일지를 작성하는 것도 체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 일지를 통해 주로 섭취하는 음식을 파악하고, 패턴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일지를 작성하면서 식사량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무엇이 자신의 식사 습관에 영향을 주는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 체크, 얼마나 자주 해야 할까요? ⚖️


National Weight Control Registry (NWCR)라는 기관의 정보에 따르면 NWCR 등록자들 중 75% 이상이 매주 체중을 측정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체중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식사나 운동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도 주기적으로 체중을 측정하면서 체중 관리에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


마지막으로, 체중이 다시 증가하는 상황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체중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다시 극복하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체중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며, 과거의 실수를 너무 자책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마무리


여러분들이 이 글을 통해 체중 관리에 대한 유익한 팁을 얻어가셨기를 바랍니다.

건강한 삶을 위한 여러분의 노력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