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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사이버보안/자동차 사이버보안의 개요와 중요성

스마트폰 vs 자동차: 디지털 서비스를 둘러싼 경쟁

by HYS Blog 2023. 5. 17.

🚗 vs 📱 - 자동차가 스마트폰의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을까요?

 

놀랍게도, 자동차 산업은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두고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변화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 함께 알아봅시다!

 

제가 참조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Your car vs your smartphone: the battle for digital services

The software-defined vehicle is taking over. As demand for cars looks set to halve in the next 25 years, how can automakers deliver on the digital ecosystem?

www.here.com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

자동차 산업은 현재 진입로에 서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Radio Free Mobile의 창립자인 Richard Windsor는

 

다음 25년 동안 소비자들이 현재보다 훨씬 적은 양의 자동차를 구매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그것은 현재의 1/3 또는 최악의 경우 절반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살아남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새로운 수익원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가장 큰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차량에 적용되는 디지털 서비스입니다.

 

사용자 경험의 중요성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가 차량의 디지털 환경에서 참여하고 싶어하는 경험을 만들어야 합니다.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는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항할 수 있을 정도의 편의성과 매력을 갖추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자동차 산업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이라는 개념을 많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의 각 부품에 칩이 내장된 '하드웨어 정의 차량'과 대조되는 개념으로,

 

소프트웨어가 중앙 저장소에 저장되어 있어 업데이트와 통합이 가능합니다.

 

기술의 진화와 경쟁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 대한 진전은 느리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동안 Google과 Apple과 같은 기술 회사들이

 

이 기회를 잡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들 앞을 잘라서 들어올 수 있습니다.

 

향후 과제와 가능성

 

위의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Windsor는 디지털 음악 서비스인 Spotify를 예로 듭니다.

 

자동차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Spotify는 중요한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내부에 Spotify가 있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자동차의 헤드 유닛에 앱을 작성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을 통해 Apple 또는 Google과 함께 들어가는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도전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4년에 한 번씩 디자인을 변경하는 사이클 때문에

 

이러한 새로운 요구사항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분열된 접근법은 더욱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로의 가능성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 도전에 맞서고 있습니다.

 

Volkswagen의 소프트웨어 파워하우스인 CARIAD는 그 예입니다.

 

Harman은 Harman Ready Upgrade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디지털 코크핏과 차량 내부 정보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으며,

 

차량의 수명 주기 중반에 교체될 수 있습니다.

 

위치와 디지털 서비스

 

차량을 공간과 시간 안에 위치시키는 것은

 

고급 디지털 코크핏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주차 서비스부터 위험 경고까지,

 

교통 서비스는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구축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의 장점

 

Windsor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몇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임베디드 시스템은 소비자들에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서비스를 통한 수익 창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도 다양합니다.

 

이에는 스마트 주차 서비스와 같은 교통 관련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결론: 급변하는 시대를 위한 준비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이 중요한 시기에 기술을 제대로 확보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그들이 해야 할 가장 시급한 일은, 사용자가 참여하고, 사용하기 쉽고, 설정하기 쉽고,

 

한 차량에서 다른 차량으로 일관성이 있고,

 

제3자가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면, 복구의 길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자동차와 스마트폰이 디지털 서비스를 둘러싼 경쟁을 벌이는 모습은

 

기술이 어떻게 우리의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한 가지 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가 이 경쟁에서 승리하게 될 것인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이 변화의 미래를 지켜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