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 건강/헬스

집에서 가능한 코어 운동: 탄탄한 복근을 위한 3가지 운동법

by HYS Blog 2023. 6. 28.

안녕하세요!

코어 운동이 여러분의 생활에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실제로 코어 운동은 복근을 강화하고, 관절 통증을 줄이며, 더 나은 균형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3가지 코어 운동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이 운동들은 특별한 운동 장비 없이도 가능합니다.

제가 참조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3 exercises for your core workout routine at home for stronger, tighter abs

Doing a core workout routine is one of the best ways to build stronger, tighter abs that will help prevent injuries and provide better balance and stability. Check out these three core exercises you can do at home that require no additional equipment unles

www.mynetdiary.com

 

집에서 가능한 코어 운동 3가지


"코어 운동"은 사람들이 이쁘고 탄탄한 복근을 만들고 싶을 때 관심 갖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복근운동한다고 해서 바로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그런 목표가 있다면, 강도 높은 코어 운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리는 안전하고 더 나은 일상생활을 위한 집이나 헬스장에서 가능한 코어 운동을 권장합니다.

코어 강화는 왜 중요할까요?🤔


코어 강화는 우리의 몸통과 골반 주위 근육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어 운동을 통해 골반, 복부, 하반부 등의 근육을 훈련하여 균형감과 기민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강한 코어를 가지고 있다면 골프 클럽을 휘두르는 것부터 집안일까지 대부분 활동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코어 강도가 없다면, 우리는 보통 자세가 나빠지고, 허리 통증을 겪거나, 근육 부상 확률이 증가합니다 ㅠㅠ

집에서 가능한 코어 운동💪


코어 운동의 장점은 바로 장비가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점심시간에, 또는 잠자기 전에 이 운동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이들 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1. 브릿지 포즈(Bridge Pose)

 


먼저 브릿지 포즈를 소개합니다.

이 운동은 등을 바닥에 붙이고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대고 시작합니다.

골반을 기울이지 않고 복부 근육을 긴장시킨 후,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려서 골반, 무릎, 어깨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허리나 복부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가능한 한 오래 이 위치를 유지해 보세요.

최소 15초 동안 이 포즈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플랭크(Plank)

 


다음은 플랭크입니다.

바닥에 엎드린 후 팔꿈치와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발가락으로 밀면서 등을 평평하게 하세요.

이제 골반을 기울이고 복부 근육을 수축시켜 복부가 들어오거나 내려가지 않도록 합니다.

이 위치를 20~60초 동안 유지한 후, 바닥으로 내려가고 35회 반복하세요.

3. 자전거 운동🚴‍♀️

 


마지막으로 자전거 운동을 소개합니다.

바닥에 누워 손을 머리 뒤에 대고 손가락으로 머리를 가볍게 받쳐주세요.

복부 근육을 수축시킨 후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기면서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이때 목을 당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제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 쪽으로 돌려보세요. 동시에 반대편 다리는 바닥과 평행하게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양쪽을 번갈아가며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 동작을 1~3세트, 각 세트에 15회씩 실시하세요.

마무리...


위에서 설명드린 코어 운동들을 집에서 꾸준히 실시하면 전반적인 힘과 균형에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꾸준한 코어운동을 통해 원하는 목표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