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의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
그 중에서도 저희가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것은 '제스처 컨트롤'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운전 중 터치스크린이나 다이얼로 인한 주의 분산을 줄이고,
운전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며 안전을 더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이 혁신적인 제스처 컨트롤 기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참조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조 바랍니다!
제스처 컨트롤이란 무엇인가요? 🧐
제스처 컨트롤은 운전자가 손동작만으로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
이 기술은 운전 중에도 눈을 길에서 떼지 않고
터치스크린이나 다이얼을 조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볼륨 조절, 전화 받기, 음악 재생 등의 기능을 손가락의 휙휙 돌리기만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기술은 음성 인식이 어려운 소음이 많은 환경이나 청각 장애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왜 이 기술이 지금까지 널리 활용되지 않았을까요? 🤔
제스처 컨트롤 기술은 주로 고급 차량에서만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는 기술의 복잡성과 비용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기술은 'Time-of-flight' (ToF) 카메라를 이용하여
3D 장면을 스캔하고 제스처를 인식합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은 고해상도의 픽셀 수와 복잡한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필요로 하며,
이로 인해 비용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그렇기에, 이 기술의 보급화는 제한되어 왔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제스처 컨트롤 기술, 그 등장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접근법이 등장했습니다.
이는 광학, 감지, 그리고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nalog Front-End, AFE)를 단일 ASIC에 통합하여 비용을 대폭 줄이는 방식입니다.
이 집적 회로는 단순한 MCU를 통해 제스처 인식 프로세스를 수행합니다.
이 기술은 기존 ToF 기반 솔루션의 복잡성과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중저가 자동차에서도 제스처 인식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새로운 기술은 어떻게 동작할까요? 🤖
이 집적 회로는 940nm에서 작동하는 60개의 픽셀 센서 배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센서는 태양 복사 에너지로부터 보호받아야 하며,
이를 위해 아래 875nm의 모든 태양 복사 에너지를 제거하는 광학 고역필터를 사용합니다.
IR-LED 다이오드 네 개가 목표물을 조명하고, 반사된 빛은 ASIC에 탑재된 센서 배열에 의해 감지됩니다.
이 기술은 저픽셀 카메라를 이용하여 복잡한 제스처를 인식하기보다는,
근접성 및 손가락 추적, 회전 등의 기본적인 제스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로써 복잡성을 줄이면서도 중요한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스처 인식, 운전자의 경험 향상과 안전성 증대를 위한 해결책 🎯
제스처 인식 기술은 운전자의 안전성과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이는 차량 사용자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며,
동시에 고가의 차량에서만 가능했던 기능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합니다.
이 기술의 새로운 접근법은 비용과 복잡성을 크게 줄이면서
제스처 인식 기술의 보급을 넓히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 더 많은 자동차에서 제스처 인식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스처 인식 기술은 차량 내부에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이는 미래 지향적인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우리가 자동차를 사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꿀 수 있으며,
기술의 발전에 따라 더 다양한 제스처 인식 기능이 추가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모두 운전자의 경험 향상과 안전성 증대를 위한 것입니다.👏👏👏
이 외 스마트카엔 다양한 기술들이 있으며, 관련 포스팅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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